서대문구 개인회생

코끼리 신을 선택한 테오 정오쯤 해서 마르트 고모는 그때까지도 세상 모르고 자고 있는 테오를 깨웠다. 창문을 통해 도 열한 기둥 위로 솟아오른 웅장한 돔이 테오의 눈에 들어왔다. 힌두교 사원임에 틀림없을 거야. "유감스럽지만 네 짐작이 약간 틀렸어." 마르트 고모가 말했다. "저기 보이는 건 대통령 관저의 돔이야. 대영제국의 부왕들이 살던 관저였었지. 그러니 사원이 서대문구 개인회생 서대문구 개인회생 서대문구 개인회생 서대문구 개인회생라고 하려거든 인도 민주주의 사원이라고나 해야 할걸." 그렇다면 사원은? 마르트 고모는 팔을 들어 테오에게 도심 공원의 나뭇잎 사이로 군데군데 보 이는 배 모양의 자그마한 건물들을 가리켰다. 인도의 대형 사원들은 수도인 델리에 자리잡고 있지 않았다. 바라나시에도 없었다. 정원과 분수 가 길게 이어지며, 거대한 정면 벽에는 조각이 가득 새겨진 웅장한 사원들은 모두 남부지역에 세 워져 있었다. 여름에는 땅바닥이 뜨겁게 달궈진 나머지 발바닥을 데지 않으려면 신발을 벗어야 하는 곳이었다. "신발을 벗는다구요?" 테오가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듯 중얼거렸다. 인도에서는 경의의 표시로 모든 예배소에 맨발로 들어가야 했다. 이 관습은 아마도 힌두교 전 통에서 유래하지 않았나 추측된다. 왜냐하면 힌두교에서는 암소의 껍질로 가공한 가죽 제품을 사 원 안에 반입하는 것을 엄격하게 금지하기 때문이다. 그후 이슬람 정복자들이 인도의 영토를 침입함에 따라, 모스크에도 신발을 벗는 관습이 전파되 었다. 그러다 보니 그리스도교 교회나 유대교 회당에도 맨발로 들어가는 것이 관례가 되었다. 아 마도 경건한 장소를 길바닥에서 묻혀온 불결한 물질로 더럽히지 않으려는 단순한 배려인지도 모 른다. "그래서 내가 너한테 양말을 짐 속에 넣으라고 한 거야." 마르트 고모가 결론처럼 말했다. "너무 더울 경우나, 발이 젖을 경우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지. 사원바닥을 물로 대청 소하는 날이 되면, 너도 양말이 얼마나 요긴한지 알게 될 거야. 이젠 약먹을 시간이야. 그리고 나 서 중국 음식정에 가도록 하자." 중국 음식점은 각색의 사리를 차려입고, 온몸을 보석으로 치장한 여자들로 붐볐다. 여자들은 콧 방울에까지 보석을 달고 있었다. "마르트 고모, 왜 저 여자들은 코에다가도 다이아몬드를 달았지요?" 테오가 불쑥 물었다. "귀걸이나 마찬가지야. 구멍을 코에다 뚫은 것만 다를 뿐이지." 일라는 코 를 뚫는 것이 별로 아프지 않다고 덧붙였다. "예쁘지 않니?" "네, 예뻐요." 테오도 인정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멸종 위기종 박새 암 떼 치시마 열도에 방조 성과

돈 세탁 수상한 송금 간과 지방 금융 기관 구멍에

아산개인회생추천